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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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7: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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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면, 정보와 도구가 풍부한 environment에서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동시적으로나 비동시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때에는 협동학습을 권장한다(Ehrmann, 1977).
(4) 평가: 평가는 개발자 측면, 운영자 측면 그리고 사용자 측면에서 다각적으로 실시되어야 한다. 평가란 “누구에게 어떤 내용을, 어떻게 전달하여, 그 내용이 어디에 얼만큼 활용되었는가”를 묻고 이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이며, “어떤 내용을 얼만큼 기억하고 있…(To be continued )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
우리 나라에서 가상교육이 구현되고 있는 가상대학을 중심으로, 가상대학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 가상대학의 기본철학과 유형, 성공적인 가상대학 구현을 위한 고려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찰해보고자 한다. ,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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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나라에서 가상교육이 구현되고 있는 가상대학을 중심으로, 가상대학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 가상대학의 기본철학과 유형, 성공적인 가상대학 구현을 위한 고려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찰해보고자 한다. 그러나 가상공간에서 교수-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가장 적합한 교수 전술을 선별하여 개발해야 하고, 이들 전술을 가장 잘 지원해 줄 수 있는 테크놀로지를 찾아내야 한다 (Clark, 1994; Kozma, 1994). Ehrmann(1977)은 테크놀로지보다 더 중요한 것이 교수 전술이라고 지적한다. 따라서 누적된 경험, 누적된 코스웨어, 누적된 사용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처리해야할문제로 교수 전술을 평가, 수립해야 한다. 교수 전술의 결과 는 한 교과목에서 하나의 단편적인 교육용 코스웨어를 단지 몇 시간 사용하여 학습한 후 한가지의 처리해야할문제를 가지고 측정(measurement)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I. 서 론
II. 가상대학의 기본 철학과 유형
1. 가상 대학의 기본 철학
2. 국내외 가상교육기관의 유형
3. 효율적인 가상대학 운영을 위한 선행조건
III. 성공적인 가상대학 구현을 위한 고려 사항
1. 교육컨텐트
2. 교육자/연수자 그룹, 학습자/사용자 그룹, 개발자/운영자 그룹
1) 교육자/ 연수자 그룹
2) 학습자/ 사용자 그룹
3) 개발자/운영자 그룹
3. 지원 체제
1) 政府차원의 지원
2) 학교 차원에서의 지원
3) 기술적인 지원
4) 경제적인 지원
IV. 요약 및 결론
(3) 교수 전술: 기존 강의실에서의 강의는 주로 교수의 說明(설명) 과 학생들의 질문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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