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long education 기회의 확대와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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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2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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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2)경제적 빈곤계층의 학생들은 우리나라는 고등 교육을 위한 수익자 부담률이 높아 대학교육 기회의 사회 경제적 계층 간 불평등이 심화되고 있따 우리나라는 대학교육을 위한 재원의 약 80%를 학부모나 학생이 부담하는 반면 캐나다, 미국, Japan 등의 나라에서는 대학교육을 위한 비용의 약 30% 정도만을 학부모나 학생이 부담하고 있어…(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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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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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long education 기회의 확대와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기회의 확대에 마주향하여 현황 및 problem(문제점)을 分析(분석)하고 앞으로의 교육비전에 마주향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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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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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long education 의확대와소외계층을위한교육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취학률은 완전 100%취학률에 가까울 정도로 교육의 혜택이 주어지고 있으나, 고등학교급 이상의 교육기회는 학생의 거주지역 및 사회. 경제적 배경, 신체적 장애여부 및 성별에 따라 상당한 차이를 보이고 있따 따라서 취학률이 낮은 계층에게 교육적 혜택을 부여해야 할 필요가 있따
1. 現況(현황) 및 결점
(1)농어촌 지역의 학생
우리나라의 실업계 고등학교의 학교수의 비율이 지역별전체 고등학교수 중 대도시 지역에서는 32.5%에 불과하나 중소도시에서는 50.2%, 군 이하 지역에서는 54.5%로 나타나 있따 이러한 통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농어촌 지역의 학생일수록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할 기회가 적으며 이것은 곧 대학 진학 기회를 줄이고, 고등교육의 혜택을 적게 받을 수 밖에 없게 만든다.
lifelong education 기회의 확대와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평생교육 기회의 확대와 소외계층을 위한 교육 기회의 확대에 대해서 현황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교육비전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