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23:37
본문
Download :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고.hwp
따라서 그들 고유의 종교적인 표현과 엄숙함이 셰익스피어의 원작에는 대사 속에 그대로 스며 있따 때문에 성당의 공간 또한 한국의 정서를 드러내는 종교 공간으로 바꾸어 놓았다면 더 좋았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같은 맥락에서 짚어볼 수 있는 problem(문제점)이 두 가지 정도 더 있따 의상…(생략(省略))
다.
설명
극단 목화의 오태석이 새롭게 연출한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 연극을 감상하고 예술의 전당 토월극장에서 만난 로미오와 줄리엣은 단 하나의 씬도 바꾸지 않은 셰익스피어의 원작 그대로지만 전혀 다른 작품으로 보였다. 서양에서 `성당`이라는 공간은 특별하다. 신부님은 분명 신부복을 입고 있는데, 그 위에 저고리를 걸치고 있따 (게다가 그 저고리의 적갈색은 검은 색과 영 어울리지를 않는다. 그 곳은 인간의 손으로 만들어 놓은 신의 영역이다.) 그 어색함은 순간 극의 신선함을 깨트리고 만다. ,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오태석이 이번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을 시대적 공간으로 명확히 구분 지은 것으로 보여지지는 않는다. 무대 위에서 십자가와 신부는 무게를 잃고 우스꽝스럽게 보이기 때문일것이다 물론 그것은 극단 목화의 `로미오와 줄리엣`이 어떤 정체성을 가지는가와 직결되는 문제이다.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극적 구조의 보편성을 한국화 시키기 위해서 한복이라든가 전통 섬유, 동양적 색채를 이용한 다양한 소품과 조명에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는데, 마치 서양인이 양복 위에 갓을 쓴 것처럼 어색한 부분이 더러 있따 특히 성당을 배경으로 한 장면이 그렇다.
Download :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고.hwp( 27 )
레포트/인문사회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을 보고
극단 목화의 오태석이 새롭게 연출한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 연극을 감상하고 예술의 전당 토월극장에서 만난 로미오와 줄리엣은 단 하나의 씬도 바꾸지 않은 셰익스피어의 원작 그대로지만 전혀 다른 작품으로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