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서비스 제도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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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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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의 레인보우는 우수한 고객을 유지시킬 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
을 유치하는 데도 탁월한 efficacy를 발휘한다. 기업 전반적인 제
도의 改善(개선) 이나 시스템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KT는 전사차원의 고객만족 경영을
추구하고 있다아 고객관점, 열린 文化(culture) , 주인의식을 point가치로 삼고 있다아 불만사항에 대해
고객이 청구하지 않아도 보상해 주는 자발적 보상제나 야간? 주말에도 고객의 서비스 요
청에 직접 방문하는 24시간 서비스 등을 시행 중이다. 레인보우는 사전 ? 사후의 고객지향형 서비
스 제도이다. 고객 서비스 제도가 구축되어 있을
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실시할 수 있는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고객에게 discrimination화된 가치를 제공키
위하여 종합 멤버십인 블루(BLU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아 멤버십에 가입한 현대차 전
고객을 대상으로 자동차관리, 통합 포인트, 생활 제휴 서비스 그리고 맞춤 정보 등을 제
공한다. 현대자동차는 사후 개…(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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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가입고객은 차량 구입 후 멤버십 카드 한 장으로 체계적인 차량관리도 받을 수
있다아 차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복합지점도 늘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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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서비스 제도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 고객 서비스의 제도
1) 고객 서비스 제도의 시행
고객만족은 구호나 개인적인 결심이나 노력만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고객서
비스의 영역을 계속 확대해 나가고 있다아
셋째, 사전 ? 사후 고객 서비스를 철저히 한다.
첫째, 전사적 차원의 고객 서비스체제를 구축한다. SK텔레콤은 레인보우 프로그램(program]) 을 운영
하고 있다아 레인보우는 SK텔레콤이 1,800만 고객을 보다 특별하게 응대하겠다는 약속이
자 고객을 기준으로 한 고객중심 시스템이다. 롯데 백화점도 7개 외국어 전화 통
역서비스와 같은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하고, 고객의 견해 에 귀 기울이기 위한 Want-Slip제
도와 고객 불만을 줄이기 위한 약속관리 시스템 등을 시행하고 있다아
둘째, 서비스 멤버십 제도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