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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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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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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가 바로 남북조의 귀족적 고전문학이 송.원의 국민적 통속문학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였다.
우리 문학은 이전 시대의 병폐를 답습하고 있따 아울러 귀족문학, 고전문학, 산림문학에 속하는 것들은 모두가 배척되어야 할 것이다.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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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풍(國風)에는 항간의 속어가 많고 초사(楚辭)에는 지방의 언어나 사물을 많이 써서 볼 만하지 않은 것이 없다. 그러나 그것은 옛날 것을 빌리려고 하였고 말이나 뜻이 간략하고 모호하였으며 사회현상에서 소재를 취하지 않았기 때문에 귀족의 풍조와 같았을 뿐 통속적인 국민문학이라고 하기에는 미흡했다. 그 시기 한유, 유종원이 나타나 선인들의 섬세하고 기교적인 풍조를 일소하였다.
이러한 문학은 우리의 아부하고 과장하며 허위적이고 비현실적인 국민성과 인과관계를 이루고 있따 이제…(생략(省略))


중국문학에 대해 포괄적으로 조사정리(arrangement)한 reference(자료)입니다.
수식적이고 아첨하는 과장적이고 공허한 귀족적 고전문학은 그 장점(長點)을 최대한 발휘하여도 분을 칠한 진흙인형에 불과하다.
그 이유는 첫째, 귀족문학은 수식을 일삼고 다른 것에 의존하여서 독립적이고 자존적인 기상을 상실했기 때문일것이다
둘째, 고전문학은 과장만을 늘어놓아 서정, 사실의 취지를 상실했기 때문일것이다
셋째, 산림문학은 난해하고 까다로워 스스로는 명산저술이라고 하나 대다수 무리에게는 도움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 낡은 형체가 계속 답습되고 있고 살은 있지만 뼈가 없고 형체는 있지만 정신이 없으니 장식품일망정 실용품은 아닌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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