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concept(개념)과improvement(개선)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2:59
본문
Download : 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개선방안.hwp
이러한 고등교육 단계의 산업인력개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등교육기관을 살펴볼 필요가 있따 고등교육법(일부개정 2008. 3. 28 법률 제8988호)제2조에 따르면 고등교육을 실시하는 학교의 종류는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전문대학, 방송대학 · 통신대학 · 방송통신대학 및 사이버대학(원격대학), 기술대학, 각종 학교로 구분된다된다. 이 가운데 전문대학은 사회 각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理論)을 교수 · 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전문직업인을 양성함을 목적(고등교육법 제47조)으로 하는 교육기관으로 definition 되며, 2008년 현재 147개의 전문대학이 설립 운영되고 있따
한편 대학은 인격을 도야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학술의 심오한 이론(理論)과 그 응용방법을 교수 · 연구하며, 국가와 인류사…(skip)
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concept(개념)과improvement(개선)대안
Download : 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개선방안.hwp( 60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다.
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concept(개념)과improvement(개선)대안
레포트/경영경제
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개선방안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개선방안 , 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개념과개선방안경영경제레포트 ,
고등교육단계산업인력개발의concept(개념)과improvement(개선)대안
고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槪念과 改善(개선) 方案
목차
* 고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槪念과 改善(개선) 方案
Ⅰ. 고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槪念
Ⅱ. 고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改善(개선) 方案
1. 전문대학의 산업인력개발 改善(개선) 方案
1) lifelong education 기관으로의 체제 구축
2) 산업인력개발 다양화 정책 수립
3) 3년제 학과의 활성화
4) 사회적 수요에 부응하는 학과 신설
2. 대학의 산업인력개발 改善(개선) 方案
1) 대학과 산업체의 연계 강화
2) 교육과 자격의 연계
I. 고등교육 단계 산업인력개발의 槪念
고등교육 단계의 산업인력개발은 산업분야에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지식과 기능을 갖춘 중견직업인 양성 및 교양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전문대학과 대학에서 실시되는 다양한 유형의 직업교육으로 definition 할 수 있따
이때 전문대학은 단기 직업교육을 위한 고등교육기관으로서 고도 산업사회에 대비하여 사회의 각 직업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중견 직업인의 양성 · 공급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따 교육법에 규정된 전문대학의 설치 목적을 보면 `전문대학은 사회 각 분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理論)을 교수 · 연구하고 재능을 연마하여 국가 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중견직업인을 양성함을 목적으로 한다` 라고 명시되어 있다(이무근, 2003). 한편, 대학은 교육과 연구 두 역할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대학에 따라 두 분야의 비중이 달라진다. 교육대학, 산업대학 등은 교육을 중점에 두고 관련 분야 직업인 양성이 목적이며, 일반 대학은 전공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으나 전공분야의 전문가 양성 및 전공 분야 외에도 두루 교양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실무를 강조하는 등 직업교육 성격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