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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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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0 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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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航空
대한항공 , 대한항공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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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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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경영경제,레포트


대한flight(항공)의 HEDGE
대한flight(항공)사의 환Hedge 事例(사례)
대한flight(항공)사의 환Hedge방법

1. Natural Hedge
○ Natural Hedge란
- 제품이 판매될 국가에서 생산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수익과 비용이 동일한 통화로 발생하도록 하는 것

○ Natural Hedge의 advantage
- 해당국가의 통화가치 변동에 크게 influence(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따

○ 대한flight(항공)사의 事例(사례)
- 달러 차입금 비중 축소를 통한 통화별 수입/지출 균형화 도모 (달러 부족액 감소)
2. Active Hedge
○ Active Hedge란
- 금융기관의 파생상품을 통한 Hedge를 말한다. 발행자가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발행하는 전통적인 금융상품과 달리 계약 당시 거래당사자 사이에 자금의 흐름이 일어나지 않는 부외거래를 특징으로 한다.
국제통화체제가 변동환율제로 전환되면서 환차손을 피하기 위하여 1972년 미국에서 처음 도입되었으며, 계약의 형태와 거래시장의 property(특성), 기초자산의 종류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된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선물(future)옵션(option)스왑(swap)선도(forward) 등이 있는데, 이들 파생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선물 옵션, 스왑 선물, 스왑 옵션 등 2차 파생상품 이외에도 약 1200여 종의 상품이 있따 세계시장 규모는 1980년 중반부터 전 세계적으로 급속히 커지기 처음 하여 현재는 약 60조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따
이처럼 파생금융상품의 시장규모가 크게 증대한 이유는, 경제의 국제화자율화증권화 등이 급속히 진전 됨에 따라 국제금융시장에서의 리스크 증가에 따른 헤지(hedge …(투비컨티뉴드 )


다.

○ 파생상품이란
- 외환예금채권주식 등과 같은 기초자산으로부터 파생된 금융상품
경제여건 변화에 민감한 금리환율주가 등의 장래 가격을 예상하여 만든 상품으로, 변동에 따른 위험을 소액의 투자로 사전에 방지, 위험을 최소화하는 목적에서 개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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