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법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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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2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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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터에 의하면 복음은 율법의 저주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키므로 크리스천에게 율법은 불필요한 것처럼 되어있으나 칼빈은 믿는 자에게도 계속하여 법의 必要性과 存在妥當性이 있음을 적극적으로 주장하였다. 루터에 의하면 복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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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의 제 3 용법이란 칼빈에 의하염 그리스도인의 안내자로서의 기본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법을 강조한 것은 그가 질서를 존중하고 법을 지킬줄 아는 법율가의 소양이 있었음과 아울러 인간악에 대한 철저한 불신 때문이 아니었던가 생각된다 그에게 있어서 법이야 말로 그리스도 안에서 자기형성을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길잡이요, 또 신의「사랑의 명령」이라고 보았다. 칼빈은 누구 보다도 신의 은총을 강조하여 믿음으로 의로움을 얻는 것이므로 법을 지키는 덕행에서 구원이 확증된다는 율법주의를 여지없이 규탄하였다. 루터에 의하면 복음은... , 종교의 법이해인문사회레포트 ,
법의 제 3 용법이란 칼빈에 의하염 그리스도인의 안내자로서의 기본법이다. 이 법은 믿는 자를 교육하고 순종에 이르게 한다. 그래서 그것은「사랑의 법」으로 이해되었고, 그것은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과 같이 법이 자기를 속박하고 양심을 혼란케 하여 저주하는 기능을 가진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리스도의 사랑이 법을 통하여 부르시고 일하시며 이러한 사실이 예수의 인격과 사업에 잘 나타났다고 보았다. 이 법은 믿는 자를 교육하고 순종에 이르게 한다. 믿는 자에게도 율법은 진리를 가르치고 견책하고, 교정하며, 모든 선행에로 인간을 이끌어서 인간형성에 필수적인 것이 되는 것이다.
칼빈은 십계명의 부정적 형식에도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이 법이 들어있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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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법의 제 3 용법이란 칼빈에 의하염 그리스도인의 안내자로서의 기본법이다. 이 법은 믿는 자를 교육하고 순종에 이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