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 만 3-5세 누리과정(이론(理論)적 근거, 特性(특성), 구성방향, 목적과 目標(목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21:00
본문
Download : 만 3-5세 누리과정(이론적 근거,.hwp
3-4세 누리과정 시안 제정과 함..<중략>...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시행은 누리과정 대상인 유아들에게는 같은 연령에서 누구나 동일한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큰 의미가 있다아 영유아기는 인간의 지능이 80% 이상 발달되는 결정적 시기이며, 정서•인지•사회성 등의 기초적인 능력이 집중되는 시기이다. 3-4세 누리과정 제정이 필요성을 알아보면 5세 누리과정에 이어 만 3-4세까지 누리과정이 확대됨에 따라, ‘5세 누리과정’과 연계된 ‘3-4세 누리과정’의 개발이 필요하였다..<중략>..
reference
Ⅲ 결론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5세 누리과정이 체계를 유지하여 영역별 구성과 내용 범주는 같고, 전체적인 맥락에서 필요한 내용을 통합하거나 수정하는 방식으로 3-5세 사이의 수준별 난이도를 고려하여 세부내용을 일부 조정하였다.
순서
[누리과정] 만 3-5세 누리과정(이론적 근거, 특성(特性), 구성방향, 목적과 목표 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연령별 누리과정은 최근 핵가족화의 影響으로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하는 현대인들로 인해 이르면 유아기부터 스타트되는 따돌림과 학교 폭력 등 사회 전반적인 정서적 결핍으로 몸살을 앓는 우리나라의 현실의 대안으로 질서, 배려, 협력 등 기본생활습관과 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어 구성한다.
[누리과정] 만 3-5세 누리과정(이론(理論)적 근거, 特性(특성), 구성방향, 목적과 目標(목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Ⅱ 본론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5개영역을 중심으로 유아의 주도적인 경험과 놀이가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며, 3-5세 유아를 위한 내용을 선정할 때에 유아의 연령별 발달 수준에 차이가 있으므로 학습 위계성, 계열성 및 연속성 등 특징을 고려하여 구성한다. 그리고 3세 이후에 발달되는 창의성, 추론능력, 문제 해결력 등 고등적인 뇌의 기능이 이 시기에 발달하기 때문에 유아기 교육의 중요성이 더 강조된다 이때, 양질의 교육과 보육을 제공 받게 되는 것은 생애 초기출발의 평등을 보장하며 유아기 전반의 성장과 발달 등에 긍정적인 影響을 미치게 된다 연령별 누리과정이 구성 체계는 기본 구성방향, 목적과 목표, 내용 범주 및 내용, 편성과 운영, 누리과정이 교수학습, 누리과정 운영평가 등으로 되어있다아 이에 본론에서는 만 3-5세 누리과정(이론적 근거, 특성(特性), 구성방향, 목적과 목표 등)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0-2세 표준보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하여 구성한다.
5세 누리과정에 이어 2013년부터 만 3-4세까지 누리과정이 확대 도입됨에 따라, 우리나라 모든 만 3-5세 유아들에게 유아교육•보육과정이 통합된 3-5세 누리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취학전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생애 초기 출발점 평등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
설명
3. 만 3-5세 누리과定義(정의) 목적과 目標(목표)
다.
[누리과정] 만 3-5세 누리과정(이론적 근거, 특성, 구성방향, 목적과 목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만 3-5세 누리과정의 이론적 근거 및 특성 2. 만 3-5세 누리과정의 구성 방향 3. 만 3-5세 누리과정의 목적과 목표 Ⅲ 결론 참고문헌
Ⅲ conclusion
Ⅰ 서론
Ⅰ 서론
Ⅱ 본론
3. 만 3-5세 누리과정이 목적과 목표
출처
1. 만 3-5세 누리과定義(정의) 이론(理論)적 근거 및 特性(특성)
2. 만 3-5세 누리과정이 구성 방향
레포트 > 교육계열
2. 만 3-5세 누리과定義(정의) 구성 방향
누리과정,특성,목적과 목표,만 3~5세
[누리과정] 만 3-5세 누리과정(이론(理論)적 근거, 特性(특성), 구성방향, 목적과 目標(목표))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1. 만 3-5세 누리과정이 이론적 근거 및 특성(特性)





Download : 만 3-5세 누리과정(이론적 근거,.hwp( 94 )
새로운 environment(환경) 이나 문제를 직면했을 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사람을 포함한 모든 자연과 생명을 존중하며 우리 文化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