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화협회의 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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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15: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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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경향의 줄기가 나타났다는 것은 그만큼 화단의 창조적 움직임이 다채로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시기에 등장한 재능이 넘치는 신인들은 근대화단 개막을 선명하게 주도한 서화미술회 출신들과 그 밖에 Japan에서 수학한 작가들에 의해 여러 형태로 길러지고 있었다. 1930년대의 조선미술전 동양화부 입선. 특선 기록을 통해 그 제2세대들의 등장과정을 엿볼 수 있따
1930년대 신예들의 작가로서 주목의 대상이 되거나 개성적으로 자신의 예술을 발전시킨 신예의 진출과정을 다시 정리(整理) 해 보면, 1930년에는 백염. 장운봉. 한유동. 허건. 이응로(사군자), 1931년에는 김기창. 박생광. 정운면, 1932년에는 장우성, 1934년에는 허민, 1936년에는 김중현(양화도 겸했다). 조중현. 정진철. 이현옥. 김영기, 1937년에는 이유태, 1938년에는 허임, 그리고 1939년에는 허행면이 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따 다만 김규진에게 사사하여 묵죽류(…(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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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화협회의 결성
다. 그들은 주로 조선미술전 관문을 통과함으로써 화단에 진출하였고, 그들이 배운 은사의 화법 경향으로 줄기를 형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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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예체능
4. 제 2세대의 세 경향 1920년대에 시작된 전통화단의 양상변화와 현실시각의 다양한 시도 및 개척 움직임은 1930년대에 접어들면서... , 서화협회의 결성예체능레포트 ,
4. 제 2세대의 세 경향
1920년대에 처음 된 전통화단의 양상변화와 현실시각의 다양한 시도 및 개척 움직임은 1930년대에 접어들면서...
4. 제 2세대의 세 경향
1920년대에 스타트된 전통화단의 양상change(변화)와 현실시각의 다양한 시도 및 개척 움직임은 1930년대에 접어들면서 또 다른 신진. 신예의 잇따른 출현과 더불어 더욱 다채로운 전개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