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1:07
본문
Download :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pptx
_SLIDE_6_
<광고>
설득하기위해 가장 치열하게 경쟁하는 분야
광고란 ?
도상기호(이미지ㆍ영상)를 통해서든, 언어기호(말ㆍ글)을 통해서든 대중을 설득하는 작업
‘
“두 냥을 쓰시면 아주 좋은 포도주를 드시게 됩니다.
그러므로 팔레르노 포도주는 아주 좋은 포도주보다
두 배나 더 좋은 포도주다.
이처럼 자백이나 분명한 증거가 없을 때
논증이 필요하다.”
값이 비쌀 수록 좋은 제품이다.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 ,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경영경제레포트 , 소크라테스 광고전략 성실
소크라테스,광고전략,성실,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_SLIDE_1_
소크라테스의 광고strategy: 수사학과 예증법
_SLIDE_2_
논리학 -> 수사학
문학적 표현을 사용하는 ‘미사여구법(elocutio)’
“분노란 부드럽게 미끄러져 내리는 꿀보다
훨씬 달콤하고, 모락모락 솟아오르는 불길처럼
사나이 가슴속에서 이내 자랍니다.
_SLIDE_5_
설득을 목적으로 하는 논증 -> “수사학적 논증”
오늘날 사람들은 ->법정, 일상생활, 회의 , 상담, 교육, 면접, 가정에서 까지 상대를 설득해야 한다.’
_SLIDE_7_
“1000만 명이나 사용하는 카드”
“난 엘라스틴써요 ~
난 소중하니까요
“zero 콜라 ”
광고의 기획의 뼈…(drop)
설명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
Download : 소크라테스의 광고전략 성실.pptx( 20 )
다.”
호메로스의 《일리아스》 中
_SLIDE_3_
감동시키기(animos impellere) :
초기의 수사학 (문학적 표현)
확증하기(fidem facere) :
현재의 수사학 (문학적 표현+논리적 표현)
_SLIDE_4_
설득은 논증이다
힘은 세지만 겁이 많은 송이와
힘은 없으나 겁도 없는
성실이가 함께 길을 가다가,
성실이가 송이의 버스카드을 빼앗았다.
그래서 송이가 고소를 했는데
성실이가 그것을 부인한다.
하지만 증인이나 분명한 증거가 없다.
그러나 넉 냥을 쓰시면 팔레르노 포도주를
드실 수 있습니다.
팔레르노 포도주는 아주 좋은 포도주보다도 두 배나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