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탈로치의 교육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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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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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은 ‘사람 교육’ 대신에 시험지를 다루는 方法이 중시되고 있고, ‘사람 교육’ 대신에 知識과 技術을 주로 다루어 立身, 出世를 의도하는 敎育이 앞서고 있는 오늘날의 우리의 교육에도 여전히 해당하는 말이다.
설명
페스탈로치의 교육사상
Ⅰ.序論 2, 1.硏究의 目的 2 , 2.硏究의 方法 2 , , Ⅱ.페스탈로치의 生涯와 基本理念 3 , 1.生涯 3 , ⑴出生과 環境 3 , ⑵노이호프 時代 3 , ⑶슈탄쯔와 부르크돌프 時代 4 , ⑷이베르돈 時代 4 , 2.基本理念 5 , , Ⅲ.페스탈로치의 敎育思想 5 , 1.三育論 5 , 2.家庭敎育論 6, 3.人間性 三斷層論 6, 4.社會敎育論 7, 5.體罰敎育論 8 , , Ⅳ.現代 敎育史的 意義 8 , 1.現代 敎育에 미친 影響 8, 2.敎育史的 意義 8, , Ⅴ.結論 9, , <參考文獻> 10, , , FileSize : 26K , 페스탈로치의 교육사상사범교육레포트 , 페스탈로치 교육학 교육사상 교육사상가
Ⅰ.序論 2
1.硏究의 目的 2
2.硏究의 方法 2
Ⅱ.페스탈로치의 生涯와 基本理念 3
1.生涯 3
⑴出生과 環境 3
⑵노이호프 時代 3
⑶슈탄쯔와 부르크돌프 時代 4
⑷이베르돈 時代 4
2.基本理念 5
Ⅲ.페스탈로치의 敎育思想 5
1.三育論 5
2.家庭敎育論 6
3.人間性 三斷層論 6
4.社會敎育論 7
5.體罰敎育論 8
Ⅳ.現代 敎育史的 意義 8
1.現代 敎育에 미친 影響 8
2.敎育史的 意義 8
Ⅴ.結論 9
<參考文獻> 10
解放 直後 지금까지 우리의 敎育은 知識과 技能을 위주로한 大量 敎育이었으며, 科學 文明의 發達은 人間을 非人間化 시키고 또한 非人間的 現代社會는 敎育의 非人間化를 招來하는 惡循環의 連續이었다. 페스탈로치는 앞에서 말한 바와 같이 그 당시의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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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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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序論 2, 1.硏究의 目的 2 , 2.硏究의 方法 2 , , Ⅱ.페스탈로치의 生涯와 基本理念 3 , 1.生涯 3 , ⑴出生과 環境 3 , ⑵노이호프 時代 3 , ⑶슈탄쯔와 부르크돌프 時代 4 , ⑷이베르돈 時代 4 , 2.基本理念 5 , , Ⅲ.페스탈로치의 敎育思想 5 , 1.三育論 5 , 2.家庭敎育論 6, 3.人間性 三斷層論 6, 4.社會敎育論 7, 5.體罰敎育論 8 , , Ⅳ.現代 敎育史的 意義 8 , 1.現代 敎育에 미친 影響 8, 2.敎育史的 意義 8, , Ⅴ.結論 9, , <參考文獻> 10, , , 파일크기 : 26K
순서
다. 이러한 점에서 우리에게 가장 절실히 要請되는 敎育은 바로 人間性 確立을 위한 敎育이다.”. 朴純德, 페스탈로치의 敎育思想에 관한 硏究, 淑明女大出版部, 1991. 고 敎育의 危機를 호소한 일이 있었다. 일찍이 페스탈로치는 “文字나 書籍의 敎育은 있다 問答학교나 文法학교는 있으나 사람을 위한, 사람을 敎育하는 학교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