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3:06
본문
Download :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hwp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11p ,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예체능레포트 ,
순서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 작성한 感想文 입니다.
설명
,예체능,레포트
《목 차》
Ⅰ들어가는 말
Ⅱ박물관 紹介 및 조사 내용
⑴개요
⑵제 1전시실: 도자 文化실
⑶제 2전시실: 유물전시실
①고려시대이전의 도기
②고려시대의 도자기
③조선시대전기의 분청사기
④조선시대의 백자
⑷제 3전시실: 해강기념실
Ⅲ소감문
⑵시대별 문양특징
①고대
기원전 4000년경부터 청동기시대까지 해당한다. 초기는 무문토기와 융기문토기 시대를 거쳐 빗살무늬토기 시대로 이어진다. 자리문, 톱니문, 달팽이문, 둥근점문, 무지개형선문, 격자문등이 시문된 토기가 백제의 토기에서 발견된다 신라는 외래의 모든 文化를 소화한 이지적인 면이 보인다고 할 수 있다아 격자문, 사선문, 둥근문, 겹둥근문, 톱니문, 격자문 등이 시문된 토기가 발견된다
③통일신라시대
정교하고 화려한 문양은 이 시대 장인들의 탁월한 미의식과 신라인들의…(To be continued )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11p
레포트/예체능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
Download :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hwp( 60 )
다. 이 시기부터 주술적인 관계와 의례적인 것에 의해 장식의 중요성이 인식된다 시문도구는 동물의 뼈나 나뭇가지, 빗 등이 사용되었고 점차 기하문양이 나타나게 된다
②삼국시대
불교가 유입된 이후에 연화문과 같이 불교와 연관성이 있는 문양이 발전한다. 그러한 문양은 삼국의 문양에서 거의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고구려는 마른모형, 물결무늬 등이 특별한 의장 없이 나타나고, 백제는 온아하고 윤택한 맛이 풍긴다.






해강도자기미술관을다녀와서 작성한 감상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