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요점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1:04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정리본.hwp
, 교육심리학 정리본사범교육레포트 , 기대가치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유동적 지능 결정적 지능 수행목표유형 숙달목표유형 학습목표유형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교육심리학 요점본
기대가치이론,강화계획,부호화의,원리,망각,유동적,지능,결정적,지능,수행목표유형,숙달목표유형,학습목표유형,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사범교육,레포트
1. 기대가치theory
2. 강화계획
3. 부호화의 원리
4. 망각의 제거기법
5. 카텔의 유동적 지능과 결정적 지능
6. 자기결정성theory
7. 수행목표(目標)유형과 숙달목표(目標)유형
8. 콜버그의 도덕성발달theory
1. 기대가치theory
기대가치theory 은 학습자가 project를 성취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project를 성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치가 높을 경우 동기가 높아진다는 theory 이다. 좋은 되길 바랍니다. 여기서는 기대가치이론(理論),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카텔의 지능, 자기결정성이론(理論), 수행目標(목표)와 숙달目標(목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理論)에 대해 요점하였습니다.
이 자료는 교육심리학 정리자료입니다. 여기서는 기대가치이론, 강화계획, 부호화의 원리, 망각, 카텔의 지능, 자기결정성이론, 수행목표와 숙달목표,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먼저, 목표(目標)가 구체적이…(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이 는 교육심리학 요점 입니다.
Download : 교육심리학 정리본.hwp( 84 )




설명
다. 기대를 유발하는 요인은 크게 4가지가 있다 이는 바로 목표(目標), project난이도, 학습 성공경험, 학습자의 긍정적 마인드 등이다. 기대가치theory 에서 동기를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은 2가지가 있는데 바로 기대와 가치이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