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able.kr [NTIS 기획]회원 5만 돌파…올 `성과` 컸다 > portable4 | portable.kr report

[NTIS 기획]회원 5만 돌파…올 `성과` 컸다 > portable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able4

[NTIS 기획]회원 5만 돌파…올 `성과` 컸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7:46

본문




Download : 101229013816_.jpg









101229013816_chart_01.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설명
 11월말 기준으로 가입자 수가 약 5만3000명에 달한다. 지난해 활용성 부분에서 2레벨 인증을 받은데 이어 유효성 부분에서도 2레벨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통합 2단계 정형화를 달성했다.

[NTIS 기획]회원 5만 돌파…올 `성과` 컸다

 부문별 주요 성과를 살펴보면 우선 NTIS는 거버넌스 측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데이터 품질관리에서도 괄목한만한 성과를 보였다.

 R&D 정보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도 확고하게 다졌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 데이터품질관리인증센터가 주관한 데이터품질관리 인증에서 공공기관 최초로 유효성 2레벨 인증을 획득했다. 또 지난해 처음으로 획득한 IT 정보보호체계 인증인 ISO 27001도 올해 사후인증심사에서 좋은 점수로 통과하는데 성공했다.
 최종 연구자 중심의 R&D 과제(problem)정보 관리plan을 마련, 협동연구과제(problem) 및 위탁과제(problem) 수준까지의 연구과제(problem) 정보를 관리해 연구비 집행의 최종 단계까지 모니터링할 수 있는 제도적·시스템적 개선안을 마련했다. 서비스 이용 계층이 政府 출연연 및 대학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연구소까지 크게 확산되는 양상이다. 지난해 60%에 머물렀던 과제(problem)정보 실시간 수집율을 올해는 80% 수준으로 높인데 이어 현재는 15개 부처·청을 대상으로 실시간 수집율 現況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순서
 R&D 정보체계 개선활동도 돋보인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3만6614명)대비 무려 43.4%나 증가한 수치다.

 이처럼 국제적인 인증을 잇달아 획득하고 유지하고 있는 중앙 부처는 교과부가 처음이다.
 이 중 30%는 중소기업계 회원들이다.
[NTIS 기획]회원 5만 돌파…올 `성과` 컸다


 올해 NTIS의 가장 큰 성과 중의 하나는 회원가입자 수가 크게 증가했다는 점이다.

Download : 101229013816_.jpg( 15 )



다.
레포트 > 기타
 2008년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IT서비스관리 인증인 ISO 20000을 획득한 후 올해까지 3년째 사후 인증 심사를 통과했다.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터키, 러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뉴질랜드 등 해외 국가를 대상으로 국제공동 세미나 등을 개최해 NTIS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NTIS는 R&D 사업·과제(problem), 인력, 연구시설·장비, 연구성과 등 약 56만건에 달하는 주요 R&D 정보를 제공하는 포털로, 지난 2008년 3월부터 대국민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불과 1년여 만에 회원수가 50% 가까이 늘어난 셈이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



 교과부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글로벌 확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NTIS의 서비스 및 정보보호체계에 대해 까다로운 국제 인증 심사를 지속적으로 통과함으로써 고품질의 NTIS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NTIS 기획]회원 5만 돌파…올 `성과` 컸다
[NTIS 기획]회원 5만 돌파…올 `성과` 컸다
 지난달에는 지식경제부 주최로 열린 ‘2010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우수상(지경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에 교육과학기술부는 29일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올 한 해 주요 성과 등을 짚어보는 ‘2010년 NTIS 사업 최종 보고회 및 시상식’을 갖는다.


국가연구개발(R&D)정보지식포털로 자리매김한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는 올 한 해 이용실적 및 서비스 품질, 인증 획득 등 여러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뒀다.
 함진주 교과부 과학기술기반과장은 “내년부터는 R&D 관련 부처를 대상으로 협약시점에서부터 R&D정보 즉시 입력을 의무화하고, 계획대비 실적 관리가 가능하도록 목표(goal)관리 방식을 도입해 나갈 것”이라면서 “대표적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트위터와 모바일 서비스를 활용해 NTIS 확산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 6,32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abl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