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able.kr Skinner의 수업이론(理論) > portable6 | portable.kr report

Skinner의 수업이론(理論) > portable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able6

Skinner의 수업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9:37

본문




Download : Skinner의 수업이론_102249.hwp




갑자기 그 정면은 완전히 모순된 것처럼 보였다. 즉, 그가 정보를 정확하게 학습했는지 그렇지 못했는지를 학습 경험 다음에 즉시 보여준다. 이것은 理論의 검증차원이 아니라, 직접적으로 행동을 수정하는 데 관심을 두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절차는 행동을 變化(변화)시키려고 하는 경우에는 언제나 적용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학생들의 진전 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기록을 보관함으로써 變化(변화)과정을 지켜 보고, 교육 improvement(개선)을 위해 이러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Ⅲ. 수업의 예시

스키너는 다음과 같은 조건하에서 학습은 가장 effect적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7. 교육에 주는 시사점
스키너는 자신의 행동의 experiment(실험)적 分析(분석)과 조작적 조건화의 원리들이 실제 문제의 improvement(개선)을 위해 활용 될 수 있는 절차로 제공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하고 있다 experiment(실험)실에서 성공적이었던 과학적인 방법은 곧 실제적인 문제를 위해 활용될 수 있다고 본다. 거기에는 대…(To be continued )

Download : Skinner의 수업이론_102249.hwp( 20 )



7. 교육에 주는 시사점




순서
Skinner의 수업이론(理論)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Skinner의%20수업이론_102249_hwp_01.gif Skinner의%20수업이론_102249_hwp_02.gif Skinner의%20수업이론_102249_hwp_03.gif Skinner의%20수업이론_102249_hwp_04.gif Skinner의%20수업이론_102249_hwp_05.gif Skinner의%20수업이론_102249_hwp_06.gif



,사범교육,레포트


스키너는 자신의 행동의 실험적 分析과 조작적 조건화의 원리들이 실제 문제의 개선을 위해 활용 될 수 있는 절차로 제공...
7. 교육에 주는 시사점스키너는 자신의 행동의 실험적 분석과 조작적 조건화의 원리들이 실제 문제의 개선을 위해 활용 될 수 있는 절차로 제공... , Skinner의 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다.
② 학습자에게 그의 학습의 정확성에 대한 피드백을 빨리 준다.
스키너는 자신의 理論 적용상의 한계점을 인식하면서도 실제 상황에 대한 시사를 중요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두 단계를 시사하고 있는데, 행동 발생 가능성의 관리와 자극의 통제가 그것이다.
적절한 행동과 부적절한 행동을 변별하고 effect적인 강화인을 제공하는 기능적인 分析(분석) 과정이 중요하다.

「11월 11일, 학교를 방문한 아버지로서 나는 산수 시간에 교실 뒤에 앉아 있었다.
①학습할 정보를 작은 단계로 제시한다.
이 두 단계 모두 불쾌한 자극을 사용하기 보다는 긍정적인 강화를 활용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실제 학교 상황에서 벌과 같은 불쾌하고 부정적인 통제방법이 너무 만연해 있는 것에 비해, 긍정적 강화는 즐거울뿐 아니라 교육에 대해 보다 호의적인 태도를 길러줄 수 있으며 더 effect적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③ 학습자가 자기 자신의 보조에 맞추어 학습할 수 있게 한다.
다음은 스키너가 1935년 딸이 다니던 교실을 방문한 것을 회상하면서 쓴 글이다.
전체 6,1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abl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