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able.kr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 portable6 | portable.kr report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 portable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ortable6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02:03

본문




Download :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hwp




타바는 타일러(Tyler)의 모형이 현장과 괴리가 있음을 지적하고 보다 현실적이고 theory(이론)과 실제가 연계될 수 있는 교육과정 개발체계가 있어야 한다고 보았으며 이를 위해 교육과정이 교사에 의해 개발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감사합니다. 타바의 모형은 개발자들이 따라야 할 절차를 제시한다는 점에서 처방적인 모형이며 단원 개발에서 출발하여 교과 형성으로 끝맺는다는 점에서 귀납적 모형이라 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이 reference(자료)는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에 대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reference(자료)되길 바랍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다.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1. 개관

3. 의의
레포트 > 교육계열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 귀납적 교육과정, 학습경험의 조직, 학습경험 선정, 수업목표 선정, 평가, 귀납적 모형, 교수학습 및 평가

1. 개관





Download :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hwp( 40 )







2. 타바의 귀납적 교육과정 개발모형의 순서

순서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9572_01.jpg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9572_02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타바(Hilda Taba)는 타일러(Tyler)의 모형을 보완하여 교육과정 개발모형을 제시하였다.




설명






이 자료는 타바의 교육과정 개발모형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전체 6,15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ortabl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