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건너간 대륙 文化 그들이 만들어낸 섬文化 Jap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3:17본문
Download : 바다를 건너간 대륙 문화 그들이 만들어낸 섬문화 일본.hwp
오비의 넓은 띠로 몸을 감싸니까 위하수가 줄고 혈압상 승을 막아 안산장명의 효율를 안겨준다. 오비를 뒤쪽에 감아 배면미를 연출한 것은 인간이 인간을 감상할 때 앞쪽보다는 옆이나 뒤를 바라보는 경향이 강하다는 깊은 계산에서 나온 아이디어다. 오비의 위치를 허리위로 올림으로써 상반신에 비해 아랫도리가 길게 보여 더욱 아름답게 보인다.
결혼식이나 公式(공식)적인 큰 행사 때 결혼한 남녀는 가문을 나타내는 검은색 기모노를 입는다. 맨살을 드러내지 않는다는 점과, 옷감의 다채로운 문양을 뽐내느라 그런 비유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샌들 끈에 맞도록 엄지 발가락과 둘째발가락 사이가 갈라진 면 버선(다비)를 신는다.일본이 만들어낸 대륙 문화와 섬문화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고고학과 풍속학의 대가인 히구치 기요유키도 그런 이들 중의 한명이다. `오비는 모든 외래 culture를 종합하여 日本 인의 체형과 풍토, 습속에 맞게 환골탈태, 확대 재생산한 지혜의 산물`이라는 지론아래 그는 이렇게 주장한다.
● 日本 의 음식culture
`日本 요리는 눈으로 먹는 요리이다`라는 말이 있따 이 말…(생략(省略))
다. 오비는 작달막한 日本 인의 체구를 둘로 나누어 조금이라고 예쁘게 보이기 위한 눈가림의 미학이다.일본문화[1] , 바다를 건너간 대륙 문화 그들이 만들어낸 섬문화 일본자연과학레포트 ,
설명





,자연과학,레포트
Download : 바다를 건너간 대륙 문화 그들이 만들어낸 섬문화 일본.hwp( 76 )
순서
Japan文化[1]
레포트/자연과학
Japan이 만들어낸 대륙 文化와 섬文化에 마주향하여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기모노의 진짜 특징은 허리에 칭칭 감는 오비에 있따 日本 학자들은 오비야말로 세계 의복사에 유래(由來)가 없는 독창의 표징이라 자랑한다. 허리띠를 몇 겹씩 감아 뒤쪽으로 매듭을 지은 복식은 日本 이 유일하다.
기모노를 입는 경우에는 양말과 신발을 신지 않고, 대신 나무로 만든 굽이 높은 나막신(게타)이나 목면 도는 가죽으로 만든 굽이 낮은 샌들(조리)을 신는 다. 확실히 日本 인은 긴 history를 기모노와 함께 살아왔다.
바다를 건너간 대륙 文化 그들이 만들어낸 섬文化 Japan
● 日本 의 의복culture
한국에는 한복이 있듯이 日本 에도 전통적 의상인 기모노가 있따 日本 이라고 하면 `기모노`라고 하는 이미지가 지금도 외국인 가운데 많이 알려져 있는 것 같다. 질좋은 비단으 로 만든 기모노는 매우 비싸며 수천만원에 이르기 까지 한다.
서양 사람들에게 기모노를 說明(설명) 할 때, 日本 인들은 곧잘 `감춤의 미학``걸어다니는 미술관`이라며 자화자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