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8:39본문
Download : 2008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hwp
레포트 > 교육계열
다. 전통적인 심리측정적 지능이론은 특수 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지배한다고 보고 언어, 수학, 과학 등의 주요과목에서의 지능을 중시한 반면 나머지 체육, 음악, 미술 등의 예능 쪽의 지능을 무시하였습니다. 현재는 다양성이 추구되는 사회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많은 지지를 받게 됩니다.
이 문제는 전통적인 지능theory(이론)인 심리측정적 지능theory(이론)과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에 대한 문제입니다.
[ 문제 ]
스피어만(Spearman)과 써스톤(Thurstone)의 심리측정(measurement)적(Psychometric) 접근에 의한 지능theory 과 최근 대안적 지능theory 으로 부각되고 있는 다중지능theory 의 차이점을 記述하시오. 또한 이 두 지능theory 을 교육정책에 반영할 때 어떤 차이가 있을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순서
2008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험(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Download : 2008년도 5급 교육 행정직 공채시.hwp( 90 )
전통적 지능이론, 심리측정적 지능이론,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특수지능, 스피어만(Spearman), 써스톤(Thurstone), 비네와 시몽, 지능검사, s요인, g요인
설명
이 문제는 전통적인 지능이론인 심리측정적 지능이론과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에 대한 문제입니다. 현재는 다양성이 추구되는 사회로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은 많은 지지를 받게 됩니다. 반면 다중지능이론에서는 모든 영역에서의 지능은 위아래가 없으며 동등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반면 다중지능theory(이론)에서는 모든 영역에서의 지능은 위아래가 없으며 동등하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전통적인 심리측정적 지능theory(이론)은 특수 지능이 인간의 지능을 지배한다고 보고 언어, 수학, 과학 등의 주요과목에서의 지능을 중시한 반면 나머지 체육, 음악, 미술 등의 예능 쪽의 지능을 무시하였습니다.